본문 바로가기

2014/04/113

손해배상청구 및 손해배상소멸시효, 인천변호사상담 손해배상청구소송 > 민사소송 법률상담 > 법무법인 로시스 인천변호사 손해배상청구소송 소멸시효 및 법률내용 손해배상청구 및 소멸시효 법률상담안내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로시스 인천변호사사무실입니다. 손해배상은 불법적인 행위를 통해 타인에게 손해를 입혀 그에 대한 배상을 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민법상 손해배상의무는 채무불이행과 불법행위가 사유가 될 수 있으며, 가령 물건구입 계약 시 물품을 받지 못하여 손해를 입었다면 채무불이행, 자신의 차에 대형 트럭이 정당하지 못한 이유로 돌진해 충돌하여 생긴 손해는 불법행위라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손해배상청구소송 법률상담을 원하는 분들은 법무법인 로시스 인천변호사사무실에 찾아 오시기 바랍니다. 채무불이행책임 및 불법행위책임 손해배상종류 및 손해배상소멸시효 법률상담 손.. 2014. 4. 11.
점유권효력, 인천법률상담안내 점유권의 소송법상 효력 > 법무법인 로시스 > 인천변호사상담 점유권효력 인천법률상담 점유권효력 및 법률내용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로시스 인천변호사사무실입니다. 오늘은 점유권효력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점유권의 소송법상 효력으로는 우선 소유권이면서도 임차권처럼 점유를 정당화하는 권리를 말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타인의 동산을 양수한 자가 불법적 의도 없이 동산을 점유할 때에, 양도인이 정당한 소유자가 아닐지라도 동산의 소유권을 얻을 수 있는 공신력을 갖게 됩니다. 구체적으로 점유권효력에 대한 법률상담을 원하는 분들은 법무법인 로시스 인천변호사사무실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점유권의 소송법상 효력, 인천변호사상담 점유권의 소송법상 효력을 더 알아보자면, 점유자가 점유를 방해 받을 가능성이 있을 때, 물건의.. 2014. 4. 11.
강간처벌, 인천형사변호사 상담 강간 처벌 > 성폭력범죄처벌 > 법무법인 로시스 > 인천형사변호사 강간죄 처벌 성폭력범죄소송 성범죄 및 강간죄처벌 법률상담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로시스 인천변호사사무실입니다. 오늘은 강간처벌 및 성범죄에 대한 형사소송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부쩍 성범죄 사례가 증가하는 시대에 특히 여성이나 청소년, 아동의 성범죄 걱정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각종 성범죄 및 강간범죄는 잘 알고지낸 사이나 애인 관계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와 관련하여 인천형사변호사상담을 받으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상대방의 동의, 의견에 관계없이 성교를 하는 것이 바로 강간죄인데 성범죄는 이밖에도 성희롱, 성추행, 성폭행 등 다양합니다. 강간처벌 및 형사소송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은 법무법인 로시스 인천변호사선임을 통해 고민을 해.. 2014. 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