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소송

마약범죄, 향정신성의약품관리법위반,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위반, 대마초, 대마초 수입, 필로폰 수입 사건, 마약 흡입, 마약 소지

by 법률도우미 2016. 11. 9.

마약범죄, 향정신성의약품관리법위반,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위반, 대마초, 대마초 수입, 필로폰 수입 사건, 마약 흡입, 마약 소지

 

 

안녕하세요! 마약관련 형사사건 전문변호사 법무법인 로시스입니다.

 

 

과거에는 국내에 유통되는 마약을 범죄조직이 유통하는 경우가 많았고, 이러한 마약 유포는 사회적 해약이 크기 때문에 엄벌에 처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교통의 발달로 해외여행 등이 많아지고 해외 인터넷 사이트에서 물품을 직접 구매하는 경우도 많아져서 일반인이 해외에서 마약류를 직접 가지고 들어오거나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직접 구매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위와 같이 해외에서 마약류를 손쉽게 구매 하는 방법에는 한가기 큰 함정과 위험이 뒷 따르게 됩니다. 해외에서 마약류를 가지고 들어오거나 인터넷을 통해 택배로 받아보는 것은 마약류 수입죄에 해당하고 해당 범죄의 법정형은 5년 이상의 징역형으로 발각되면 구속 수사를 면하기 어렵습니다.

단순히 마약을 흡입하는 경우 불구속으로 수사를 하는 경우도 있고, 실형을 면하고 집행유예를 선고 받을 가능성이 있지만 마약 수입죄의 경우 법정형과 권고형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구속을 면하기 어렵습니다.

 

마약 수입죄는 그 수입을 통해 일반에 마약이 배포되는 사회적 해약을 방지하기 위해 강하게 처벌하고 있는바 손쉬운 방법으로 마약을 구매하다가 낭패를 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마약범죄 특히 법정형이 높은 마약 수입죄 등은 실형이 선고될 가능성이 많이 있습니다. 실재로 1심에서 적절한 변호를 통해 집행유예를 선고 받은 의뢰인이 항소심에서 안일한 마음으로 적절한 변호를 하지 않아 실형을 선고 받아 구속된 사례도 있는바 마약범죄는 어느 순간에도 방심 할 수 없는 범죄에 속한다고 할 것입니다.

 

 

법무법인 로시스의 형사전문변호사는 다양한 마약관련 사건들을 처리한 경험을 바탕으로 의뢰인에게 가장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변호를 해 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