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혼가정법률

이혼위자료와 이혼재산분할

by 법률도우미 2014. 5. 15.

이혼위자료 > 이혼재산분할대상 > 법무법인 로시스 이혼전문변호사

 


 

 

위자료청구소송

이혼재산분할범위

 

 

이혼재산분할 인천이혼전문변호사상담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로시스 인천이혼변호사 사무실입니다. 오늘은 부부 이혼 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 가운데 이혼재산분할대상에 관한 사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부가 각자 자신의 삶을 살아오다가 짝을 이뤄 혼인을 하게 되면 공동으로 돈을 모으거나, 서로의 인생에 일조를 하며 금전적인 부분을 채워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사정으로 인해 이혼을 결심한다면 이혼재산분할을 해야 하고, 이혼의 책임이 있는 사람이 상대방에게 위자료를 지급하기도 합니다. 금전적인 부분은 민감할 수 있기 때문에 서로가 상처받지 않는 선에서 해결하면 좋겠지만, 합의가 어려울 경우 소송으로 진행되어 이혼재산분할범위가 어디까지인지 위자료는 얼마나 지급해야 하는지 법원의 판결을 받기도 합니다. 각종 이혼소송사건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분들은 법무법인 로시스 이혼가정법률전문센터에 방문 하시면, 여성 고객을 위한 이혼전문여성변호사인천이혼전문변호사가 구성되어 친절히 자문해드리겠습니다.

 

 

법무법인 로시스 이혼상담 게시판 바로가기 클릭

 

 

 

로시스 이혼변호사사무실, 이혼재산분할 소송사례

로시스 인천이혼변호사사무실에서 이혼재산분할에 대한 소송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래와 유사한 사건이나 법률문제로 고민하는 분들은 이혼법률전문가 및 인천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사례) 甲이 혼인 전 군대에서 허리를 다쳐 매월 국가유공자 보상금을 수령하고 있었다. 그런데 甲 과 아내 乙이 이혼을 하게 되었고 이혼위자료 및 이혼재산분할을 결정짓는 사항에서 부부의 이혼재산분할 범위에 甲의 국가유공자 보상금이 포함될까?

 

판결)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19조에 의하면 위 보상금을 받을 권리는 양도, 압류 및 담보 제공이 금지된 권리로 특유재산이다. 때문에 이혼재산분할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이혼위자료 및 이혼재산분할 등에 대한 내용은 의뢰인들이 처한 구체적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혼인 전에 모은 재산, 혼인 후 모은 재산에 따라 다르며 이혼사유와 책임이 있는 상대방의 직업, 학벌 등에 의해 금액이 결정되기도 합니다. 각종 이혼소송문제로 고민하는 분들은 이혼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수도권 경인 인천지역에서 가사사건의 변호사선임을 원하는 분은 법무법인 로시스 인천이혼전문변호사 사무실에 오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로시스 이혼가정법률전문센터, 인천변호사상담

법무법인 로시스 이혼가정법률전문센터인천시 남구 학익동 인천지방법원 정문 맞은편레 위치한 푸른색 간판의 로시스 빌딩 3층 301에 있습니다. 우선 저희 로시스는 인천최대로펌으로서 명성을 이어가고 있으며, 민사 형사 이혼가정법률 기업회생파산 건설부동산 행정 공증 m&a 영역별 전담팀을 구성하여 실력 있는 인천변호사들이 고객을 위해 노력합니다. 로시스는 이혼가정법률센터를 특화시켜 고객에게 보다 맞춤형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효율적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성 고객을 위한 이혼전문 여성변호사상담이 가능하며, 다양한 경험과 실력을 쌓아 온 인천이혼전문변호사선임을 통해 판결 시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도록 늘 노력합니다.

 

 


 

 

[ 로시스 오시는 길 ]

인천시 남구 학익동 인천지방법원 정문 맞은편 로시스 빌딩 2,3,7,8층

 

이혼가정법률전문센터

로시스 빌딩 3층 3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