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사소송

나의 형사사건 진행상황을 확인하는 방법

by 법률도우미 2015. 6. 1.

오늘은 로시스 인천변호사와 함께  

나의 형사사건 진행상황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형사조사를 받는 경우 진행상황을 확인하는 방법

나의 형사사건 검색

내 형사사건이 궁금할 때

 

형사사건으로 조사를 받게 되면 누구나 심각한 스트레스와 불안감에 시달리게 됩니다.

뉴스를 보면 검찰 조사를 받던 중 자살을 선택하는 사건들이 종종 발생하는 것을 보면 그 스트레스의 심각함을 미루어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경찰 조사를 받거나 검찰 조사를 받는 경우

담당 경찰관이나 검사실에 전화를 하여

진행상황을 확인하는 것도 조심스럽고 용기를 내야하는 일입니다.

 

 

이런 경우 쉽고 편리하게 자신의 형사사건을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최근 국가에서는 형사사법포털이라는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고

이 사이트에 자신의 인적사항과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하면

경찰사건과 검찰사건, 법원사건의 진행상황을 확인 할 수 있고,

각종 서식도 열람할 수 있습니다.

 


형사재판 중이시라면 대법원 나의사건검색 페이지에서

사건번호 및 피고소인(피고인) 성명을 입력하면

재판진행상황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사건번호는 기소되었다면 담당 검사실에서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법무법인 로시스 인천변호사 찾아오시는 길

대표번호  032)861-5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