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혼가정법률

이혼위자료 재산분할, 인천이혼소송

by 법률도우미 2014. 5. 14.

이혼위자료 > 재산분할대상 > 법무법인 로시스 > 이혼전문변호사상담

 


 

 

이혼위자료청구소송
인천이혼전문변호사

 

 

 

이혼재산분할, 위자료소송 인천법률상담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로시스 인천이혼전문변호사 사무실입니다. 오늘은 이혼 시 재산분할의 대상이 되는 위자료청구소송 사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부가 이혼을 결심하면 재산분할문제자녀양육문제 등 다양한 사안이 발생하게 됩니다. 보통 이혼을 하게 된 책임이 있는 자 위자료를 지급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의 학력, 재산, 직업상태 등을 고려하여 위자료산정을 하게 되며 이혼재산분할대상에 부부가 혼인 후 공동으로 모은 재산 외에 어느 것이 포함되는지 면밀하게 따져 볼 필요가 있습니다. 법무법인 로시스 이혼가정법률전문센터 인천이혼전문변호사는 고객이 처한 상황에 도움을 드리고자 최선을 다해 노력합니다.

 

인천시 남구 학익동 인천지방법원 정문 맞은편 로시스 빌딩 3층 301호로 방문하시면, 이혼가정법률전문센터 인천이혼전문변호사가 친절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이혼위자료소송, 관련 사례 알아보기
법무법인 로시스 이혼가정법률전문센터 인천이혼전문변호사 사무실에서 이혼위자료와 관련한 이혼소송 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례) 이혼소송의 사실심 변론종결 당시에 부부 중 남편이 직장에서 일하다가 명예퇴직을 하여 퇴직금 이외에 별도로 명예퇴직금 명목의 돈을 수령하게 되었다. 이 때 남편의 명예퇴직금이 이혼재산분할의 대상이 될까?

 

우선 법원 판결만 간단히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판결) 남편이 명예퇴직에 이르기까지 회사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아내의 내조가 기여하였다고 봐야 하므로, 명예퇴직금 명목의 돈도 이혼재산분할대상 재산에 포함되어야 한다.

 

금전적 문제는 민감할 수 있기 때문에 소송을 통해 결론을 얻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부가 이혼을 결심했을 때 이혼재산분할대상이 되는 경우를 꼼꼼히 따질 필요도 있는데, 위 사안처럼 애매할 경우 법원판결로 도움을 얻기도 합니다. 혼인기간 중 부부 간 서로를 위해 내조, 외조를 통하여 기여한 점을 참작하여 남편의 명예퇴직금 명목의 돈 역시 이혼재산분할의 대상이 된다는 점입니다. 물론 이혼하는 당사자들의 상황에 따라 판결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위와 유사하거나 이혼소송으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은 이혼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로시스 인천이혼전문변호사는 고객의 권리보호를 위해 늘 노력하겠습니다.

 

 

법무법인 로시스 이혼가정법률 상담게시판 바로가기 클릭

 

 

 

로시스 이혼가정법률전문센터, 인천이혼전문변호사선임
법무법인 로시스이혼가정법률전문센터를 특화시킨 인천최대로펌입니다. 능력 있는 이혼전문변호사는 물론이며 여성고객을 위한 여성변호사가 구성되어 맞춤형 법률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 밖에 민사, 형사, 공증, 기업회생파산, 건설부동산, 행정, m&a 까지 영역별 전담팀을 통해 효율적 법률네트워트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이혼재산분할 및 이혼위자료소송에 관한 위 사례의 판결을 보다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시스 인천이혼전문변호사

이혼위자료소송, 이혼재산분할, 양육비청구, 친권 및 면접교섭권, 간통이혼소송, 가정폭력과 유언상속문제 등 각종 이혼가사소송에 대한 도움이 필요한 분들은 법무법인 로시스 이혼가정법률전문센터 인천이혼전문변호사선임을 통해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 가시기 바랍니다.

 

 


 

 

[ 로시스 오시는 길 ]

인천시 남구 학익동 인천지방법원 정문 맞은편 로시스 빌딩 2,3,7,8층

 

이혼가정법률전문센터

로시스 빌딩 3층 3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