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사소송

어린이집 사고보상 손해배상청구 사례

by 법률도우미 2014. 4. 21.

 

어린이집사고 영아급사증후군 > 손해배상청구소송 > 법무법인 로시스

 

 


 

 

어린이집사고보상
손해배상청구소송

 

 

어린이집사고보상, 손해배상청구 인천법률상담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로시스 인천변호사사무실입니다. 오늘은 민사소송사례 중 어린이집에서 발생한 영아급사증후군 사건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민사소송에 대한 법률상담을 받으러 오는 분들 가운데 손해배상청구에 관련한 다양한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많습니다. 수도권 경인 인천지역 등에서  민사사건 손해배상 분쟁을 겪는 분들은 인천최대로펌 법무법인 로시스에 찾아오시기 바랍니다. 민사, 형사, 이혼가사소송, 건설부동산분쟁, 기업법률, 기업회생파산(법인회생파산), 공증, M&A 등 법률영역별 전담팀을 보유하여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어린이집사고, 손해배상 판례
법무법인 로시스 인천변호사사무실에서 어린이집에서 발생한 사고에 관한 손해배상소송 판례를 소개드리겠습니다.

사례> 어린이집에서 영아 甲이 영아급사증후군으로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하였다. 이에 대해 비록 어린이집 원장 乙의 甲의 사망과 관련한 행위에 대하여 무죄판결이 선고되었는데, 영아 측에서 법원에 항소를 낸 결과 다음과 같은 판결을 내리게 되었다. 어린이집 원장 乙에게는 甲을 돌보면서 어린이집 원장이자 보육교사 사용자로서 주의의무를 게을리 한 과실이 있고, 이와 같은 과실로 甲을 사망에 이르게 하였다고 보아야 하므로, 乙은 甲 및 甲의 부모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다. (다만 甲의 사망원인이 명확하게 확정되지 않고 영아급사증후군으로만 인정되는 점 등을 고려하여 손해배상액을 70%로 제한함.)

 

위 사안 및 각종 민사소송 손해배상사건으로 법률상담이 필요한 분들은, 법무법인 로시스 인천변호사선임을 통해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무법인 로시스 법률상담 게시판 바로가기 클릭

 

 

 

로시스 인천변호사사무실, 인천법률상담안내
법무법인 로시스는 인천지역최대로펌으로서 명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각종 손해배상, 불법행위, 아파트분쟁, 건설법률, 의료, 교통, 산재, 보험 및 소액사건 등 민사소송사건을 포함하여 형사소송과 공증, 기업회생파산, 기업법률, 이혼가정법률, M&A 등 영역별 전담팀이 의뢰인에게 맞춤형 법률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로시스 인천변호사선임을 통해 안고 계신 법률문제를 해결하시고, 판결 시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어 가시기 바랍니다. 법무법인 로시스 인천변호사사무실은 인천시 남구 학익동 인천지방법원 정문 맞은편에 위치한 푸른색 간판의 로시스 빌딩(2,3,7,8층)으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 로시스 오시는 길 ]

인천시 남구 학익동 인천지방법원 정문 맞은편 로시스 빌딩 2,3,7,8층

 

                                                   2층 201호 - 공증 / 민사 / 형사 / 법률상담

                                                   3층 301호 - 이혼가정법률전문센터

                                                   7층 701호 - M&A / 기업소송 / 국제거래

                                                   7층 703호 - 기업회생전문센터

                                                   8층 803호 - 민사 / 형사 / 건설부동산